동부대우전자, 中 '냉장고 안전시험소' 등록

동부대우전자, 中 '냉장고 안전시험소' 등록

  • 수요산업
  • 승인 2016.08.17 19:03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수출 냉장고 승인절차 및 인증기간 단축으로 시장 대응력 제고
광주지역 냉연SSC, 호재 전망

  동부대우전자가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냉장고 연구소가 중국품질인증센터(CQC)로부터 냉장고 안전 시험소로 인증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중국 시장에 진출할 때 보다 효율적인 인증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중국 정부가 인정한 에너지 시험소 등록을 마쳤다. 또 이번에 안전(Safety)시험소로 추가 등록 판정을 받게 됐다.

  이로써 동부대우전자는 중국으로 수출하는 냉장고 제품에 대해 부평 중앙연구소 내 냉장고 시험소에서 자체설비를 이용해 중국 에너지 및 안전 인증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동부대우전자는 2012년 에너지 시험소 등록 이후 3도어 냉장고 '큐브', 양문형 냉장고 등 59개 모델의 중국 에너지 라벨 등록을 완료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에 냉장고 안전 시험소로 인증을 받으면서 중국으로 수출하는 냉장고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동부대우전자 냉장고는 광주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수출 물량이 증가할 경우 광주지역 냉연SSC들에게도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칭호 동부대우전자 냉장고 연구소장은 "자체 인증 시험소를 갖춤으로써 그 동안 중국의 복잡한 승인 절차로 수개월 이상 걸리던 인증 기간을 한 달 이내로 단축할 수 있으며 인증 비용도 40%정도 절감할 수 있게 됐다"며 "추가 시험 없이 간단한 서류 작업으로 승인절차를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어 시장 대응이 보다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