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어린이 로봇 체험 행사 진행

㈜한화, 어린이 로봇 체험 행사 진행

  • 일반경제
  • 승인 2016.08.22 08:16
  • 댓글 0
기자명 안종호 jhah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18~8/19 이틀간 과학꿈나무 육성프로그램 ‘헬로로봇’ 진행
- 80여명의 전국 초등학교 어린이들과 과학자의 꿈 키워

  ㈜한화(대표이사 최양수, 이태종, 김연철)는 지난 8월 18일부터 8월 19일 이틀간 어린이 로봇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 ㈜한화의 과학꿈나무 육성 프로그램인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시즌2’ 행사의 일환으로 전국 초등학교 어린이 80여명과 로봇만들기 및 로봇경주대회 등의 로봇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자료제공 = ㈜한화)

  ㈜한화는 대교HRD센터(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소재) 및 부천 로보파크(부천시 원미구 약대동 소재)에서 ㈜한화의 과학꿈나무 육성 프로그램인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행사의 일환으로 전국 초등학교 어린이 80여명과 로봇만들기 및 로봇경주대회 등 로봇 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재단 ‘아이들과 미래’와 함께 진행한 본 로봇체험활동은 어린이들이 로봇의 기본 부품과 로봇의 작동원리 등 기초 개념을 공부했다. 어린이들은 다양한 로봇을 작동하면서 이론이 실제 적용되는 사례를 학습할 수 있었다.

  어린이들이 전지로 작동하는 로봇을 만들어 보고 직접 만든 로봇으로 로봇 공연 및 경주대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로봇경주대회에 참여한 이연진 어린이(입장초등학교 5학년)는 “평소 로봇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궁금했는데 로봇을 만들어보고 내가 만든 로봇으로 경주대회에 나가보니 정말 재밌고 신났다”며 “나중에 멋진 로봇을 만드는 로봇과학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는 ㈜한화가 2011년부터 6년째 진행하고 있는 과학꿈나무 육성 프로그램이다.

  서울을 비롯하여 ㈜한화의 사업장이 위치한 대전, 여수, 보은, 구미, 창원, 아산 등 전국 7개 도시에서 매년 20여회의 다양한 과학교육과 실험활동, 과학관련 견학 및 체험활동을 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키워 탐구하는 자세를 만들기 위한 체험 위주의 과학교육이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과학꿈나무로 육성시키기 위해 과학의 원리를 흥미롭게 이해하고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재미있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