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제12회 국제특허정보박람회(PATINEX 2016) 개최

특허청, 제12회 국제특허정보박람회(PATINEX 2016) 개최

  • 일반경제
  • 승인 2016.08.23 13:31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특허정보 활용 전략을 한눈에

  특허청이 ‘기업의 성공과 특허정보(IP Knowledge at the Core of Business Success)’라는 주제로 ‘국제특허정보박람회(PATINEX 2016)’을 9월 1일부터 이틀간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국제특허정보박람회[PATINEX 2016]는 국내 유일의 국제 특허정보 행사로 전 세계 특허정보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으로 구성되는 컨퍼런스와 특허정보서비스 업체들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박람회로 구성된다.

  행사 첫째 날인 9월 1일에는 퀄컴(Qualcomm) 부사장 제이슨 케나지(Jason Kenagy)의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특허정보의 전략적 가치’에 관한 기조연설에 이어, 특허거래 전문기업인 미국 오션토모(Ocean Tomo)와 글로벌 화학기업인 일본 닛토덴코(Nitto Denko)의 특허담당자들이 참석하여 시장 및 기업 입장에서 특허정보 분석·관리 방안에 대한 강연과 패널 토론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둘째 날인 9월 2일에는 미국, 중국, 인도와 같은 글로벌 마켓의 특허정보 활용 사례·방안을 엿볼 수 있고, 미래기술로 불리는 인공지능, 바이오, 사물인터넷 분야의 특허정보 트렌드에 대한 국내외 연사들의 다채로운 강연도 이어진다.

  아울러 무료로 개방되는 워크숍에서는 세계 선진 특허청(미국·일본·유럽·한국)의 특허정보 정책·동향뿐만 아니라, 특허법인 및 대학 산학협력단 등이 새로운 시각에서 특허정보 활용전략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별도로 마련된 전시관에서는 국내외 특허정보 서비스 기업들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하며, 특히 중소기업 공동전시관에서는 국내 특허정보 스타트업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특허청 이재우 정보고객지원국장은 국제특허정보박람회(PATINEX 2016)는 기업의 성공여부를 결정짓는 핵심요소가 되는 특허정보에 대해, 그 가치와 활용에 관한 국제적인 동향을 접하고 더불어 미래 방향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 관련 정보는 PATINEX 2016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행사 사무국에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