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경영자문단, 대기업 CEO·임원 출신 등 55명 영입

전경련 경영자문단, 대기업 CEO·임원 출신 등 55명 영입

  • 일반경제
  • 승인 2016.09.12 14:11
  • 댓글 0
기자명 안종호 jhah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영전문가 49명·법무전문가 6명 위촉
- 자문단 출범이래, 여성임원 최초 영입
- 평균 연령 56세, 최대 규모(55명) 위촉

  전경련 경영자문단이 국내외 판로개척, 기술개발, 경영혁신 등에 밝은 대기업 임원출신 전문가를 신규위원으로 영입했다.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이사장 이승철)는 9월 12일 월요일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삼성, SK, 현대차, 두산 등 주요그룹 CEO 및 임원 출신 경영전문가 49명과 변호사·회계사 등 법무전문가 6명 등 55명을 신규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로써 2004년 출범당시 40명이었던 경영자문단 규모는 5배 수준인 226명으로 늘어났다. 올해 신규위원 모집에는 무보수·무료봉사임에도 총 105명이 지원해 약 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여성 임원 출신 위원(홍윤희 前 SK건설 상무)이 자문단 출범이래 처음으로 위촉돼 눈길을 끌었다. 신규위원들의 평균연령은 56세로 기존 자문위원(64세)보다 8세가량 젊어 경영자문단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외 마케팅(17명), 기술개발(17명), 경영혁신(15명) 등 분야별 베테랑이 충원되어 중소기업들에게 절실한 판로개척과 기술경쟁력을 높여주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승철 이사장은 “전경련경영자문단은 중소기업과 창업자들에게 경영 재능기부를 통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경제계 봉사조직으로 부국강병을 위해 위국헌신하는 주역”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