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맞아 '효도가전' 인기

추석 맞아 '효도가전' 인기

  • 수요산업
  • 승인 2016.09.13 18:41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사드럼, 소형 다목적 냉장고, 프라이어 오븐 등 효도가전 인기
경기 침체 속에도 명절 맞아 전달대비 40% 매출 신장

  추석을 맞아 부모님 댁의 가전을 신제품으로 교체하려는 분위기로 효도 가전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커져가는 '실버 시장'을 겨냥하여 출시한 효도 가전제품들의 9월 초(1일~10일) 매출이 전달대비 약 40%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들은 손쉬운 기능에 뛰어난 공간효율성과 가격부담이 적은 점이 특징이다.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는 29.2㎝의 두께로 벽면에 설치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손쉽게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대표 효도가전이다.

  동부대우전자 다목적 김치냉장고 역시 102리터 국내 최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로 기존 대용량 김치냉장고 대비 4분의 1 작은 크기로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며 소형 뚜껑형 제품과 다르게 허리를 숙이지 않고 김치를 넣고 꺼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밖에 조작에 능숙하지 못한 어르신을 위해 간단한 조작으로 튀김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프라이어 오븐 등 실버시장을 겨냥한 실속형 효도가전들이 추석을 맞아 판매량이 급성장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최근 출시된 효도가전들은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면서 실용성까지 뛰어난 제품들로 사용방법도 간단해서 복잡한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며 "특히 경기 침체 속에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의 실속형 모델이 인기"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