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코, 뿌리기술 전문기업 지정

휴스코, 뿌리기술 전문기업 지정

  • 철강
  • 승인 2016.09.19 18:23
  • 댓글 0
기자명 뿌리뉴스팀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연구 통해 특화 제품 개발

  충남 당진시 소재 강관 제조업체 휴스코(대표 최태헌)가 지난 6일 뿌리기술 전문기업에 선정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특허 보유현황과 재무건전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됐다.

  뿌리기술 전문기업의 평가항목으로는 핵심뿌리기술 관련 공정/제품 보유 ▲핵심뿌리기술 수준 ▲특허 보유 ▲숙련기술자 비율 ▲연구소 보유 ▲품질인증 보유 등 다양한 증빙서류가 필요하다.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되면 신성장기반 자금 신청, 정부 연구개발사업 참여, 산업기능 요원 배정업체 추천 때 우대받는다.

▲ 충남 당진시 순성면에 위치한 휴스코 본사

  중소기업청은 주조ㆍ금형ㆍ소성가공ㆍ용접접합ㆍ열처리ㆍ표면처리 6개 분야에서 탁월한 기술력을 지닌 기업을 대상으로 뿌리기술 전문기업을 선정한다.

  휴스코의 경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강도 비닐하우스용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강관 내부가 대칭 나선형 구조로 제작되어 일반 비닐하우스용 도금강관에 비해 5~10배 뛰어난 내식성을 갖고 있다.

  특히 고품질 제품을 일반 농원용강관과 비슷한 가격으로 경쟁력 있게 제공해 수요가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회사 측 관계자에 따르면 “별도의 연구개발 부서를 만들어 특화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며 “오랫동안 축적한 기술력을 통해 고객사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