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자원協, 킨텍스서 ‘제26주년 창립 기념식’ 개최

한국철강자원協, 킨텍스서 ‘제26주년 창립 기념식’ 개최

  • 철강
  • 승인 2016.09.19 19:16
  • 댓글 0
기자명 신종모 jmshi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철 스크랩의 수급 환경 변화 세미나 동시 열려

 한국철강자원협회(회장 박영동)는 9월 27일 오후 2시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제26주년 창립기념식과 산업발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는 정부 및 업계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협회 창립기념식과 산업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을 실시한다. 또한 철 스크랩의 수급 환경 변화 및 대응 전략 등을 주제로 산업 발전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산업 발전 세미나는 국내 철 스크랩의 자급도 향상과 동남아 국가들의 철 스크랩 수요 증가 등 철 스크랩의 국내외 수급 환경 변화와 그 대응 전략을 모색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철강자원협회는 지난 2월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창립 26주년을 맞은 올해를 버려지는 폐기물을 유가(有價)자원화 하는 철 스크랩 산업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시켜 나가고 사업 환경에 미치는 각종 규제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회원사 배가(倍加)운동을 전개하는 등 협회 기능 활성화와 대외 협력 강화를 통해 철 스크랩 업계가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한국철강자원협회 박영동 회장은 “회원사 임직원들은 물론 재활용 업계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창립기념식을 국내 유일의 자원순환 전문 전시회인 ‘제9회 국제자원순환산업전(Re-Tech 2016)’ 과 연계해 개최함으로써 재활용 장비 및 기술 측면에서 다양한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하는 데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고 전했다.
 
 전시장 내에서 이뤄지는 협회 창립기념식과 세미나에 무료로 참석하기 위해서는 연계 행사인 국제자원순환산업전(Re-Tech2016, www.re-tech.org)에 사전 등록하거나 초대장을 소지하고 있어야 입장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철강자원협회 사무국(☏ 02-2234-058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철강자원협회는 올해 협회 회원 확대 및 교류 강화, 홈페이지 개선, 지부 조직 활성화, 한국철강협회 가입, 표준산업분류 개정 대응, 부가세 매입자 납부 특례제도 대비, 방통차량 적재함 덮개 기준 강화 대응 등 주요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