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수입규제 국제세미나 개최

무역협회, 수입규제 국제세미나 개최

  • 철강
  • 승인 2016.09.21 09:4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COEX…전문가 초청 상담도 가져

  한국무역협회가 세계 유수의 통상전문 법무법인 전문가들을 초청해 수입규제 대응력 강화를 위한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무역협회는 오는 30일 오후 3시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 327호에서 철강, 석유화학, 섬유 업종 등 수입규제가 집중되고 있는 기업인 150여명이 참석하는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미국, 인도 등 주요국의 수입규제 제도와 동향을 소개하고 이에 대응하는 우리 기업의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통상전문 로펌인 모리스매닝앤마틴(Morris, Manning & Martin), 트레이드퍼시픽(Trade Pacific)에서 미국 무역구제제도의 특징 및 이슈, 최신 대응사례 분석을 발표하며, 국내 로펌에서 인도에 관해 설명할 예정이다. 전문가 발표 이후에는 참석자들의 질의응답과 상당 및 네트워킹 시간을 갖는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세계적 경기침체 장기화로 각국의 보호무역과 신고립주의 확산이 우려되고 있어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기업이 통상대응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무역협회는 주요 권역별로 무역업계 임직원을 대상으로 수입규제 대응교육을 진행 중이다. 오는 10월에는 인천(5일), 부산(17일)에서 교육이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