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 현장 가림벽의 이유있는 변신

삼성물산, 건설 현장 가림벽의 이유있는 변신

  • 일반경제
  • 승인 2016.09.22 11:15
  • 댓글 0
기자명 안종호 jhah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림벽을 활용한 우산대여
지역 내 학생작품 전시, 화단 조성 등으로 눈길 끌어

  삼성물산(대표이사 최치훈)은 건설 현장의 안전시설로만 활용했던 가림벽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더해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배려의 공간으로 탈바꿈해 주목을 끌고 있다.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래미안 블레스티지(개포2) 건설 현장 가림벽에는 총 80개의 우산이 걸려 있다. 현장 인근 주민들이 갑자기 비가 내릴 경우 빌려 쓸수 있도록 비치해 놓았다. 지역 주민들은 자유롭게 우산을 사용하고 향후 제자리에 다시 두면 되는 것이다. 

▲ <사진설명> 서울 강남구 개포동 소재 래미안 블레스티지 건설 현장 가림벽. 자유롭게 우산을 사용하고 향후 제자리에 두면 된다.
  일원동 소재 래미안 루체하임(일원현대) 건설 현장은 총 80m의 가림벽을 따라 화단을 조성해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삼성물산 현장 직원들이 직접 계절에 맞춰 다양한 꽃과 나무를 심고 벽화도 손수 그려 깨끗하고 밝은 거리를 조성했다. 더불어 현장 직원들은 인근 학교 학생들의 등학교시 안전을 위해 통학 도우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강동구에 위치한 래미안 솔베뉴(명일삼익) 건설 현장 가림벽은 지역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로 탈바꿈했다. 가림벽에는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그린 풍경화 등 총 60점의 작품이 전시돼 있어 밝고 배려하는 지역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환경개선활동을 통해 삭막했던 건설현장 주변을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