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대우, 중국 사천양유집단과 곡물사업 협력 MOU 체결

포스코대우, 중국 사천양유집단과 곡물사업 협력 MOU 체결

  • 일반경제
  • 승인 2016.09.30 16:35
  • 댓글 0
기자명 안종호 jhah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내 곡물 수출입 사업과 함께 곡물 저장∙물류 시설 투자 협력 강화
중국지역 전략회의를 실시, 중국 사업 확대를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강조

  포스코대우(대표이사 김영상)는 지난 29일 중국 성도에서 사천양유집단과 곡물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천양유집단은 사천성 역내 30만톤 이상의 곡물과 식용유지를 취급하는 곡물 수출입 관련 국영기업이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곡물 수출입 사업 공동 추진과 함께 곡물 저장∙물류 시설 투자에 대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은 “이번 사천향유집단과의 MOU 체결을 통해 중국 곡물사업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중국을 비롯해 미얀마, 우크라이나 등 주요 전략지역의 곡물사업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곡물 Trading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보유한 포스코대우는 식량사업을 미래 전략사업 중 하나로 선정하여 추진 중에 있고 향후 3~4년 내 중국지역에 곡물 취급 물량을 500만톤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이에 앞서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은 중국 중경에서 포스코대우의 중국 내 전 법인∙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지역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중국 내 지역별 실적과 중점 추진 사업에 대한 방안을 점검하고 중국 내륙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방향을 수립했다.

  또한 사업 혁신과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추진하고, 특히 중국 지역 곡물사업 확대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포스코대우의 전략지역 중 하나인 중국에서의 사업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