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대우 전 세계 영업 첨병, 송도로 '집결'

포스코대우 전 세계 영업 첨병, 송도로 '집결'

  • 철강
  • 승인 2016.10.14 11:01
  • 댓글 0
기자명 곽정원 jw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5일간 인천 송도에서 ‘2016 Global Staff 회의’ 개최
-회사 비전 공유 및 해외 신사업 발굴 방안 논의

  포스코대우(대표이사: 김영상)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인천 송도에서 ‘2016 Global Staff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포스코대우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인천 송도에서 ‘2016 Global Staff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전세계 50여개국 우수 글로벌 스태프 50여명이 참석해 회사의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고 해외 조직별 신 사업 발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포스코대우의 글로벌 스태프는 전세계 100여개의 네트워크를 가진 포스코대우의 해외 법인∙지사에서 근무하는 해외 현지 직원들로, 해당 지역에 대한 우수한 식견과 사업 통찰력을 지니고 있어 포스코대우의 글로벌 비즈니스 첨병으로 불린다.

  회의 첫째 날인 10일은 김영상 사장이 직접 나서 회사 중장기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회의에 참석한 글로벌 스태프들과 회사의 장기 비전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본사 직원과의 그룹토론을 통해 각국의 문화 차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 및 글로벌스태프와 해외 주재원간의 시너지 창출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각 지역별 신규사업 발굴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12일과 13일에는 포스코그룹 일원으로서 소속감을 강화시키고 한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포스코 포항제철소와 서울 주요 지역을 견학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국내 주요 거래선 및 유관 부서와의 만남을 통해 국내외 조직간 화합을 도모했다.

  포스코대우 김영상 사장은 “이번 2016 Global Staff 회의는 회사가 진정한 국제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적극 추진하고 있는 ‘우수 해외인력 육성' 방침을 전 세계 핵심 글로벌 스태프들과 공유하고, 회사의 중장기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한 축이 될 신 사업 발굴을 위해 글로벌 스태프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일깨워 주는 중요한 자리”라며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회사의 전략 사업을 집중 육성하여 우리 회사가 한 단계 더 도약해 나갈 수 있도록 모두가 각 지역에서 한 마음 한 뜻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스코대우는 지난 5월부터 멕시코를 시작으로 아시아, 중동, 유럽 등 전세계 6개 지역에서 2016 지역전략회의를 개최해 각 지역별 실적을 점검하고 전략사업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글로벌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