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틸, UAE 스테인리스 강관시장 수출 기대

유스틸, UAE 스테인리스 강관시장 수출 기대

  • 철강
  • 승인 2016.11.08 18:19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 STS 강관시장 적극 공략

  유스틸이 우수한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 적극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아랍에미레이트(UAE)시장 공략까지 나설 계획이다.

  유스틸은 ‘2015 Gastech 싱가폴’에 이어 현재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적인 에너지 관련 전시회인 ‘아부다비 국제 석유 및 가스 산업전 ‘ADIPEC 2016’에 참석했다.
 

▲ 국제 석유 및 가스 산업전 ADIPEC 2016에 유스틸이 참가했다


  ADIPEC은 중동의 석유 및 가스 관련 메이저들 뿐만 아니라 ESSON MOBIL(미국), TOTAL(프랑스) 등 전세계 거대 에너지 기업들이 몰리는 중동 최대 규모의 에너지 전시회다.

  현지 EPC 업체들은 물론 대형 강관 TRADING 업체들과 활발한 상담을 나누고 있으며 특히 UAE 최대 가스산업 관련 회사인 GASCO (Abu Dhabi Gas Industries Ltd.)와 벤더등록에 대한 상담에 상당한 진척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유스틸은 지난 8월 코트라(KOTRA) 주관으로 이란 테헤란에서 열린 ‘이란 수출상담회’에 참석하였으며, 관련 업체들과 이번 전시회에서도 추가 상담들이 다수 진행되고 있어 향후 중동지역 수출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 지난 8월 유스틸은 이란 수출상담회에서 이란 국영가스공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유스틸은 STS강관 사업을 시작한 이후 최근 플랜트산업 관련 대구경 후육강관 제조에 집중하고 있으며 최근 해양플랜트 산업에도 진출했다.

  업체 관계자는 “경쟁이 치열한 국내시장보다는 가능성이 많은 해외시장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석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