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9CCL 준공식 개최

동국제강, 9CCL 준공식 개최

  • 철강
  • 승인 2016.12.01 11:54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사 대상 영업전략 설명 등 동반성장 교두보 마련

  동국제강이 1일 부산공장에서 고객사 및 협력업체를 초청해 컬러강판 신규 생산라인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53개의 고객사 대표를 비롯해 원료사, 설비 관련 업체 등 총 60여개 업체 80명이 참석했다. 동국제강은 우수업체 표창 후 함께 라인 투어를 진행해 실제 작업과정을 공개했다. 이어 컬러영업전략에 대한 보고를 통해 향후 비즈니스에 대한 고객사의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동국제강 부산공장의 신규 컬러강판 설비 준공을 기념해 장세욱(앞줄 왼쪽 여섯번째) 부회장이 1일 주요 컬러강판 고객 80명을 공장에 초청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올해부터 각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컬러강판의 시장전망과 대응방향, 성장전략에 대한 설명회를 가짐으로써 동반성장에 대한 의지를 보여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은 “중장기적으로 사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상생과 동반성장이 필수다”라며, “동국제강은 앞으로도 고객사와 함께 발전해나갈 수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에 2CCL~8CCL까지 총 7개의 컬러강판 라인을 보유하고 있던 동국제강은 신규 시장 개척과 특화 제품 생산을 위해 연산 10만톤 생산능력의 9CCL 라인을 증설하고 지난 9월부터 상업생산에 돌입했다.

   이로써 동국제강은 컬러강판 생산능력이 75만톤으로 확대되어 단일 컬러강판 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가 됐고 시장에서 요구하는 모든 컬러강판 제품에 대한 대응이 가능해졌다.

   9CCL은 알루미늄 후판에 특화된 라인으로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두께 3mm, 광폭 1,600mm 규격의 후물재(철 및 비철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동국제강이 최근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한 잉크젯 프린트 강판이 테스트 생산 중에 있으며 테스트를 마무리 짓는 대로 상업생산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