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시그니처‘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상 석권

LG전자, 'LG 시그니처‘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상 석권

  • 수요산업
  • 승인 2016.12.13 18:26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대통령상 수상

  LG전자는 초프리미엄 가전 통합 브랜드인 ‘LG 시그니처’ 제품들이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을 휩쓸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우수디자인(Good Design Selection 2016)’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 LG 시그니처 올레드 TV가 ‘2016 우수디자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사진 제공 = LG전자)

  LG 시그니처 냉장고, LG 시그니처 세탁기, LG 포터블 스피커의 포장 패키지 등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LG전자는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받은 LG 그램 노트북 등 2종까지 총 6개 제품이 수상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제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에 ‘굿 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앞서 LG 시그니처는 제품들은 독일의 ‘iF 디자인’과 ‘레드닷(reddot)’, 일본의 ‘굿 디자인(Good Design)’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센터장은 “‘제품의 본질에 충실한 LG 시그니처의 정제된 디자인이 잇따라 최고 디자인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LG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