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럭스틸' 세계일류상품 선정

동국제강 '럭스틸' 세계일류상품 선정

  • 철강
  • 승인 2016.12.28 12:54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용 컬러강판 이어 두 번째 성과

  동국제강(부회장 장세욱)의 컬러강판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돼 관련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28일 발표한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발표에서 동국제강의 건재용 컬러강판(브랜드명 럭스틸)가 새롭게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동국제강은 앞서 선정된 가전용 컬러강판을 포함해 컬러강판 두 가지 제품 모두를 세계일류상품 반열에 올렸다.

  '럭스틸'은 건재용으로 사용되는 PCM(Pre Coated Metal) 컬러도금(아연/알루미늄/갈바륨) 강판으로, 건축용 내외장재와 엘리베이터, 방화문 등의 용도에 적합하게 설계된 강판에 고객이 원하는 색상 , 질감 , 기능 및 패턴을 구현하여 내후성, 내식성, 가공성 등 고기능성과 의장성 ,특성화 및 기능화를 부여한 제품이다.

  건재용 컬러강판은 연속공정으로 강판에 도장한 후 1C1B , 2C2B, 3C3B, 4C4B ,프린트 , 엠보 등 다양한 생산공정을 거쳐 생산된다. 특히 동국제강의 럭스틸은 착색도장의 고속화 및 균일화로 도료손실을 방지하고 품질의 균일화, 고급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도장공정 생략으로 재료 가공공정에서 완성까지 공기단축 할 수 있고, 도료의 손실을 줄이고 기후에 관계없이 시공이 가능하다.

  동국제강은 지난 2011년에 국내최초 건재용 프리미엄 컬러강판 브랜드인 ‘럭스틸’을 론칭했으며, 세계 유일의 독보적인 기술 우위성 확보로 수출 증가 및 수입대체로 국가 경쟁력 확보에 보탬이 되고 있다. 또한 UNIGLASS (2014), UNITEX(2014), PATTERN GLASS(2015), IMPRINTING(2015), P-TEX (2016), N-TEX (2016), GLASTEEL(2016) 등 세계 최초 제품 상용화로 제품 표준 규격화 정립으로 국가 이미지도 높이고 있다.

  또한 국내 철강사 중 유일하게 전문 디자인팀을 보유하여 고객과의 유기적인 협력관계 바탕으로 수요가 맞춤형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동국제강은 세계 최다 건재용 제품군을 보유하여 프린트강판을 포함한 고급 프리미엄 제품인 3코팅 제품 생산에서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컬러강판 단일 공장으로 세계 최대 프린트 라인(5개)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