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12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7.01.13 08:31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니켈  ore 수출 금지조치 완화
*달러 통화바스켓 대비 5주래 저점

 
  금일 비철금속은 대부분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하였으나, 장중 수급에 관한 뉴스들로 인해 등락폭이 큰 장이 되었다. 특히, 니켈 경우에는 인도네시아의 수출 금지 완화로 인해 장중 5%까지 하락하였으나, 하락폭을 모두 상쇄하고 상승장으로 마감하였다.

  LME의 니켈 3M은 인도네시아 니켈 ore와 bauxite의 수출을 일부 허용할 것이라는 뉴스가 나오면서 장중 톤당 9660달러까지 하락하였고, 이는 지난 9월 중순 이후 최저치이다. 전문가들은 인도네시아의 수출 허용이 니켈 원광석 생산업체들의 수출 채널이 확보된 것으로 보고 있고, 이는 지난 수출 금지와 비교했을 때 큰 전환을 가져올 것으로 평가했다.

  구리의 경우에는 인도네시아의 concentrate 선적 금지 조치가 발효되면서 지난 12월 12일 이후 최고점인 5848달러까지 전진 후 금지 조치가 완화 될 수 있다는 뉴스 뒤에 상승폭이 축소되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의 기자회견에 대한 실망감으로 않음에 따라 하락한 달러가 비철금속을 지지하면서 구리는 장중 1개월래 고점인 5884달러까지 전진하였다. 한편, 달러는 현재 통화바스켓 대비 5주래 저점을 기록하고 있고, 이는 비철금속 뿐만 아니라 달러 표시 자산들의 가격을 상승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