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17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7.02.20 18:47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속 시장 차익 실현 매물 쏟아지며 하락세

<Macro>

  금일 금속 시장은 차익 실현 매물에 밀리며 큰 폭의 하락세를 하락세를 기록했다. 그러나 최대 소비국인 중국의 수요가 강력할 것이란 전망과 공급 이슈가 가격 하단을 지지해 추가 하락은 제한된 것으로 보였다.



<비철금속 >

  Copper: 금일 3M $5,984 레벨에서 시작한 Copper는 장 초반 일시적인 상승세를 보 이며 금일 고점인 3M $6,038 레벨을 기록한 이후 하락세를 하락세를 기록했다. Copper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2018년 2월까지 광물 수출을 허가해 투자 심리를 위축시킨 것이 매도 물량을 촉진 시킨 것으로 보인다. 금일 Copper는 장 중 전일 대비 1.17% 하락한 3M $5,920 레벨까지 하락했으나, 중국 신규 은행 대출 데이터가 사상 두 번째로 많았다는 소식은 긍정적으로 평가되며 추가 하락은 제한한 것으로 보였다.


  Aluminum: 금일 3M $1,903 레벨에서 시작한 Aluminum 역시 장 초반의 $1,900 레벨을 쉽게 내주며 하락세를 기록했다. Aluminum은 투기 세력의 차익 실현으로 인해 장 중 전일 대비 1.89% 하락한 3M $1,868 레벨에 금일 저점을 기록했으며, 이후에도 미 달러화 강세로 인해 상승 반전에는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보였다. Aluminum의 단기 지지선은 3M $1,850 레벨이 될 것으로 사료된다.



<귀금속 >

  Gold: 달러에 대한 차익 실현이 계속되면서 금 가격은 달러 약세를 발판 삼아 계속해서 상승했다. 특별한 지표가 없는 가운데 시장의 자금이 안전 자산 쪽으로 흘러 들면서 엔화와 금 등 대표적인 안전 자산들은 상승세를 나타내고 위험 자산들의 약세가 두드러졌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