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확대 위해 한전과 MOU 체결

K-water,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확대 위해 한전과 MOU 체결

  • 일반경제
  • 승인 2017.02.22 17:38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를 위해 이달 23일 경기도 과천시 소재 K-water 한강권역본부에서 한국전력공사와 ‘수상태양광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신재생에너지(New & Renewable Energy)는 ‘신재생에너지법‘에 따라 기존의 화석연료를 변환하거나 화학반응을 통해 전기 또는 열을 생산하는 수소에너지, 연료전지, 석탄액화가스의 3가지 ’신에너지‘와 햇빛, 물, 지열, 생물유기체 등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변환시켜 얻는 태양열, 태양광발전, 바이오매스, 풍력, 소수력, 지열, 해양에너지, 폐기물에너지 등 8개 분야의 ’재생에너지'를 뜻한다.

▲ K-water가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고자 23일 16시 K-water 한강권역본부에서 한국전력공사와 수상태양광 개발 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사진제공: 한국수자원공사)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댐 수면을 활용한 수상태양광 개발협력과 수상태양광 개발 사업을 위한 공동 투자재원 조성, 수상 태양광 개발 확대를 위한 송전설비 구축과 기술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수상태양광은 댐과 호수 등의 수면 위에 설치한 태양광 발전시설로, 수면의 넓은 면적을 활용해 국토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환경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또 수면을 그늘지게 해 녹조 발생을 억제하고 수온으로 인한 냉각 효과로 발전 효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K-water는 한전과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앞장서며, 에너지신산업인 수상태양광 육성을 위해 발전 잠재량 개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