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전자, '2017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에서 신제품 선보여

삼성·LG전자, '2017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에서 신제품 선보여

  • 수요산업
  • 승인 2017.03.07 11:17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무풍 에어컨 라인업 전시
LG전자, 무급유 인버터 터보 칠러 선보여

  삼성전자와 LG전자가 7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에서 참가해 혁신기술을 담은 공조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가 주관하는 HARFKO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조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전자는 360㎡ 규모의 전시관을 갖췄다. 체험공간 '무풍(無風) 존'을 만들고 무풍 1 웨이 카세트, 가정용 무풍 에어컨 스탠드형과 벽걸이형, 원형 구조 실내기 '360 카세트' 등 무풍 에어컨 라인업을 전시 중이다.

  특히 무풍 에어컨의 무풍냉방 기술을 시스템에어컨으로 확대 적용한 '무풍 1 웨이 카세트'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천장형 실내기인 이 제품은 1만여 개의 마이크로 홀에서 은은한 냉기가 균일하게 분포돼 바람이 몸에 직접 닿지 않으면서도 시원함을 유지해 기존 에어컨과 차별화했다.

  또 공기 중 초미세먼지 농도를 정확히 측정하는 'PM 2.5센서', 정전기를 이용해 초미세먼지와 세균까지 빠짐없이 걸러내는 'K-필터', 유해 바이러스와 곰팡이까지 제거하는 '바이러스 닥터' 등이 기술로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역시 360㎡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가정용부터 산업용까지 공간에 따라 맞춤형 공조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제품 및 서비스를 전시했다.

▲ LG전자가 '2017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에 참가해 칠러 신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LG전자는 윤활유를 쓰지 않는 무급유(Oil-Free) 인버터 터보 칠러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 신제품은 컴프레서 내부 모터의 회전축을 지탱하기 위해 전자기력을 활용하는 마그네틱 베어링 방식을 적용했다.

  LG전자는 자체 기술로 마그네틱 베어링 컴프레서를 독자 개발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과 세계 최대 수준의 용량을 갖췄다. 또 시스템에어컨 '멀티 브이 슈퍼 5'도 선보이고 있다. 단일 제품으로는 국내 최대인 32마력이다. 16.5㎡(약 5평) 크기의 사무 공간 52개를 동시에 냉난방할 수 있는 용량이다. 기존 제품보다 설치면적은 34%, 무게는 28% 줄였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칠러 생산공장을 경기도 평택으로 확대 이전하는 등 B2B 공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