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원, ‘중소 제조업체 자원 관리 지원 사업’ 착수

생기원, ‘중소 제조업체 자원 관리 지원 사업’ 착수

  • 일반경제
  • 승인 2017.03.13 17:08
  • 댓글 0
기자명 뿌리뉴스팀 송규철 gc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 이용 효율성 향상 시스템 개발 및 보급
‘자원관리 후보전문기업’과 ‘자원관리 수요기업’, 오는 24일까지 모집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자원순환기술지원센터는 중소 제조업체의 자원 이용 효율성 향상 시스템을 개발·보급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에 착수하면서 ‘자원관리 후보전문기업’과 ‘자원관리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자원관리 후보전문기업’은 전문적인 자원 관리 컨설팅(수요기업 제조 공정 자원 효율성 개선 방안 마련 및 모니터링)을 수행하고자 하는 기업을 의미하며 후보전문기업에 선정되면 ▲전문기업 육성 교육 지원(무료) ▲수요기업 컨설팅 실습 지원(무료) ▲관련 국가 사업 우선선정대상 자격 부여 등의 혜택을 받는다.

 ‘자원관리 수요기업’은 자원다소비업종(철강·비철금속·기계산업 등) 내 중소 제조업체 중 국가 지원으로 자원 관리 컨설팅을 제공받고자 하는 기업을 말하며 수요기업에 선정되면 ▲공정 진단 및 개선점 도출에 관한 컨설팅 지원(무료) ▲지속적 자원 관리를 위한 경영기법 전수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장 2년(2016년 11월 1일~2018년 10월 31일) 동안 진행되는 이 사업에 참가하고자 하는 중소 제조업체들은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4일(금요일)까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자원순환기술지원센터 김경환 연구원에게 이메일(kkh1984@kncpc.re.kr)로 송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경환 연구원(02-2183-1528)에게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