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개최

‘2017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개최

  • 연관산업
  • 승인 2017.03.15 18:06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9~31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과 동시 개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2017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COATING KOREA 2017)’이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기업은 물론 글로벌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며 해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COATING KOREA’에 관련 업계가 주목하는 이유는 코팅·접착·필름산업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전문전시회이기 때문이다. 전시회 개최지인 인천 송도는 수도권 인근 대규모 공단에서의 유리한 접근성을 가지고 있어 지리적 위치 또한 실질적 유효 바이어들이 방문하기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 ‘2017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좌측)과 ‘2017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우측) 홍보포스터. (사진=㈜이상네트웍스)

 매년 같은 기간,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는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SURTECH KOREA)’와의 시너지 효과로 두 전시회 모두 더욱 탄탄한 기반을 다지며 동반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열린 전시회에는 미국, 일본계 기업 외 중국과 대만 기업들이 파빌리온을 이루며 참가하였고 약 1만8,000여명의 전문 바이어들이 방문해 그 성장세를 이어갔다. 올해에는 코팅, 접착, 필름산업뿐만 아니라 나노기술 및 소재까지 더욱 다양하고 세분화된 품목의 기업들이 참가 신청을 완료하며 대표적인 전문 산업전시회로의 개최 준비를 마쳤다.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과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산업전’에는 탄탄한 국내 업체들뿐만 아니라 해외 업체의 참여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도 손꼽히는 소재 업체들과 인도의 표면처리 소재기업들이 참가하며 코팅첨가제, 실리카, Titanium Dioxide(Tio2) 등의 코팅, 접착, 표면처리 산업에 필요한 소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 ‘2016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행사 사진. (사진=㈜이상네트웍스)

 지난해에 참가했던 중국, 대만 기업들이 올해에도 연이어 참가하며 국내를 넘어선 다양한 전시 품목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대만레진 & 접착산업협회’는 2015년부터 코팅코리아와 파트너 협약을 통해 회원사들이 전시회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ChangChun Group 및 Tong Shen Enterprise 등 대만의 산업 대표 기업들이 인천 송도를 찾아오며, 독일의 HTechMesstechnik GmbH, 일본의 ATAGO 등 글로벌 측정기 기업들도 ‘COATING KOREA’ 참가를 통한 신규 바이어와의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

 ‘COATING KOREA’와 ‘SURTECH KOREA’를 주관하는 ㈜이상네트웍스는 “올해에는 해외참가기업과 바이어 유치에 더욱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으며, “해외 참가기업 유치를 통해 전시품목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국내 참가 기업을 위해 KOTRA와 공동으로 해외 바이어 초청사업을 진행해 세계 30여개국에서 약 300여명의 바이어가 전시회를 방문하여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아시아 기업의 한국 시장 진출에 있어 ‘COATING KOREA’와 ‘SURTECH KOREA’는 관련 산업을 다루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라 많은 업체들이 자사 홍보와 새로운 비즈니스 판로 확보의 목적으로 참여에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 향후 전시회의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다.

 ‘COATING KOREA’ & ‘SURTECH KOREA 2017’는 전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함께 개최하여 전문 산업전시회로서의 면모를 확실히 하고 있다. 29일부터 30일까지 전시회 기간 동안 전시장 내 세미나장에서는 인도페인트잉크협회(IPCA)에서 연사를 초청하여 진행되는 ‘인도시장 동향과 Powder Coating and Polyester’ 세미나와 전시회 참가기업인 메틀러 토레도 코리아, 알파글로벌, 성지통상, 한국페인트·잉크공업협동조합 진성근 기술고문의 기술세미나도 함께 개최된다.

 

 또한, ‘COATING KOREA’를 공동 주관하고 있는 네이버 기술카페의 ‘코팅과 접착 2017 춘계 세미나’가 동시 개최된다. ‘셀룰로오스 나노섬유 특성 및 제조기술과 산업적 응용방안’, ‘첨단 자동차용 고기능성 나노코팅소재 개발기술 및 적용사례’, ‘고효율 방열 소재/부품 기술동향과 사업화 전망’, ‘KISTI 데이터기반 산업시장분석 방법론’ 등을 주제로 이뤄지는 이번 세미나에는 300여명이 참가 신청을 완료하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재료연구소, 한국도금공업협동조합과 공동 주관하는 ‘2017 표면기술 교류회’에도 많은 신청이 이루어지고 있다. 자동차/항공기 표면처리 동향 및 발전방향을 주제로 이루어지는 이번 기술교류회에는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자동차부품연구원, 현대자동차,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등 9명의 연사가 참가하여 전문적인 기술 세미나 및 네트워킹의 시간을 갖게 된다.

 이외에도 현대/기아자동차 2, 3차 협력사 및 협력 등록을 원하는 기업 대상으로 도금분야 SQ 인증 절차 및 기 인증기업 관리 방법에 대한 설명회도 열려 산업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 세미나들이 마련되어 있다.

 ‘2017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COATING KOREA)’과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SURTECH KOREA)’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며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전시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회 참가기업 및 세미나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ating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