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15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7.03.16 09:15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FOMC 앞두고 소폭 상승세

<Macro>

  금일 FOMC 결과를 코앞에 둔 비철금속 시장은 관망세를 유지하며 연준이 공격적 인 금리 인상 신호를 보낼지 여부에 관심을 집중했다. 시장 참가자들은 금리 인상을 거의 확실시하는 분위기이며 옐런 의장의 기자회견 발언에 발언에 촉각을 둘 것으로 보인다.



<비철금속 >

  Copper: 금일 3M $5,896 레벨에서 시작한 Copper는 장 초반 횡보세를 이어가며 극심한 눈치 작전에 돌입했으나 전일 대비 1% 가까운 상승세를 보이며 $5,900 레벨을 테스트하기도 했다. Copper는 이번 FOMC 이후 금리 인상 결과보다는 속도에 맞춰 시장 심리가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긍정적인 인터뷰일 경우 Copper는 $6,000 레벨 안착을 시도할 가능성이 큰 가운데 , 모든 시장의 관심이 옐런 의장의 입으로 몰리고 있다.


  Aluminum: 금일 3M $1,865 레벨에서 시작한 Aluminum 역시 장 초반 횡보세를 보이며 관망세를 유지했으나, 여타 비철금속과 함께 동반 상승세를 기록하며 금일 1%가 넘는 상승세를 기록했다. Aluminum은 3M

$1,883 레벨에 금일 고점을 기록했으며, FOMC 결과는 명일 오전 가격에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귀금속 >

Gold: 금일 금(Gold) 시장은 FED가 올해 몇 번의 금리 인상을 할지에 관심을 기울이며 네덜란드 선거 결과에 대한 불확실성 속에 소폭 상승했다. 전일 온스당 $1,200가 무너졌으나 네덜란드 선거에 대한 우려감이 지지하는 모습을 보이며 금일 아시아 시장을 개장한 금(Gold) 시장은 유럽장 개장 직후까지 상승해 Comex Gold 4월물이 온스당 $1,204.8까지 상승 이후 금리 인상을 앞두고 주간 중의 상승폭을 반납했다. 금리 인상을 앞두고 어제와 같이 관망세가 주를 이룰 것으로 보이며 올해 금리 인상 횟수에 대한 추가 언급이나 네덜란드 선거 결과에 따라 시장 방향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