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중소중견기업 B2B시장 진출 도와

중기청, 중소중견기업 B2B시장 진출 도와

  • 철강
  • 승인 2017.03.21 09:02
  • 댓글 0
기자명 정수남 snj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바바닷컴에 특화클러스터 구축, 다양한 서비스 제공…중간재 판매 중심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중견기업의 세계 온라인 B2B(기업 간 거래) 시장 진출을 전략적으로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중기청 등은 다국적 온라인 B2B 사이트인 중국의 알리바바닷컴에 국내 중소중견기업 대상 유망품목 특화클러스터를 구축하고, 검색상위노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특화클러스터 구축은 지난해 10월 중소기업청과 중국 알리바바그룹 간 체결한 ‘중소중견기업 온라인 수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다.

중기청 등은 우선 화장품 등 유망품목을 대상으로 1,000개의 유망기업을 선정, 특화클러스터 입점과 함께 검색상위 노출, 기업별 미니사이트 제공, 무제한 상품등록 등 효과적 제품 노출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중소기청은 “중소중견기업의 획기적 온라인 수출 확대 와 채널 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아마존, 이베이, 타오바오 등 다국적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사이트 입점지원 사업을 추진해 왔다”며 “이번 알리바바닷컴과의 협력을 통해 기계류, 부품소재 등 중간재를 중심으로 대량판매가 이뤄지는 B2B 시장을 우리 기업들이 적극 공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사업 신청은 내달 7일까지며, 고비즈코리아 사이트(kr.gobizkorea.com)에서 할 수 있다.

사업설명회는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에서 24일 14시열린다.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마케팅사업처(전화 055-751-9753~7)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