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스 노재근 대표, 한국금속가구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취임

코아스 노재근 대표, 한국금속가구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취임

  • 연관산업
  • 승인 2017.03.21 18:06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재근 대표, 제6대 회장으로 만장일치 추대

  사무가구 제조업체인 코아스는 자사 노재근 대표가 한국금속가구공업협동조합연합회 제6대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금속가구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서울 용산 ITX회의실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제6대 회장으로 노 대표를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노 대표는 지난 2003년에 제2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2007년 한 차례 연임했으며 이번 재취임으로 오는 2020년까지 연합회 회장 직을 수행한다.

  노 대표는 1984년 코아스의 전신인 '한국OA'를 설립해 국내 최초로 OA시스템 사무가구를 도입해 현대적 사무환경의 기틀을 마련했다. 업계 최초로 미국연방조달청(GSA)의 월드와이드스케줄(전세계 미국 관공서 및 군부대 납품 자격)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 1998년부터 현재까지 국가기술표준원 산업표준(KS)심의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기업경영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가구업계 최초로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하기도 했다.

  노 대표는 "이번 취임은 대내외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해야 하는 시점에서 사무가구와 더불어 가구 업계 전반적으로 비전을 제시하고 회원사의 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해야 한다는 점에서 책임감이 막중하다"며 "상생과 열린 자세로 연합회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금속가구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1967년에 설립, 신규 사업 발굴, 단체표준 인증, 사무환경개선운동추진 등 금속가구공업 육성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