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대우 어린이봉사단 6기 발족..희망티셔츠 제작

포스코대우 어린이봉사단 6기 발족..희망티셔츠 제작

  • 철강
  • 승인 2017.03.26 10:03
  • 댓글 0
기자명 곽정원 jw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대우(대표이사 : 김영상)는 지난 25일, 송도 사옥에서 어린이봉사단 6기 발족과 함께 ‘희망티셔츠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 사진=포스코대우

이 날 포스코대우 어린이 봉사단은 6기 발대식을 갖고 첫 봉사활동으로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와 함께 기후난민 어린이를 위한 '희망티셔츠 만들기'를 실시했다.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희망티셔츠는 영양결핍 치료식과 함께 미얀마 기후난민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어린이봉사단은 포스코대우 임직원들의 초등학교 재학 자녀 54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2012년에 첫 창단돼 올해 6회를 맞이했다.

2012년부터 6년째 어린이봉사단에 참여한 진영광 어린이(男/12세)는 이 날 나눔서약문을 통해 “어린이 봉사단의 일원으로서 받은 사랑에 감사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고 나눔을 실천하겠다.“며 “내가 그린 희망티셔츠가 기후난민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된다니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스코대우는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의 자원봉사활동을 적극 장려해 오고 있으며, 저소득 가정 아동의 영어 교육과 다문화 중도입국 청소년의 국적 취득 교육을 지원하는 등 나눔의 기업문화가 확산되도록 주변 이웃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