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27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7.03.28 18:47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정책 불안감에 위험자산 하락

<Macro>

  지난 주말 미국에서 트럼프 케어의 의회 표결이 취소되면서 트럼프 정부의 정책 향방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졌다. 이에 딸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더욱 위축되면서 아시아 증 시는 하락으로 하루를 시작했다.

  트럼프 정책에 대한 불안감으로 위험자산 회피 심리가 강화되고 중국 내 부동산 규제 강화 우려감이 커지면서 중국 증시 역시 하락으로 장을 마감햇다. 아시아 증시를 시작으로 유럽 및 미국 증시 역시 하락을 연출했다. 미국 달러화는 트럼프 정책에 대한 우려감으로 주요 통화 대비 하락하며 4개월래 최저치 수준으로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비철금속 >

  Copper: 금일 전기동(Copper)은 3M $5,800으로 전주 금요일 대비 하락하면서 한 주를 시작했다. 트럼프 케어 표결이 의결에서 취소되면서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위축됐고 Copper 가격은 3M $5,800을 지키지 못하고 하락했다. 트럼프 대통령 당선 후 인프라 투자 기대감에 상승폭을 넓힌 Copper 가격은 트럼프 정책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면서 위험자산 선호심리가 위축됨에 따라 장 중 3M $5,700 레벨을 지키지 못하고 하락했다. 또한, 칠레의 Escondida 광산에서 Copper 생산이 재개되면서 Copper 공급에 대한 우려감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며 가격 하락에 영향을 줬다. 이후 미국 달러화가 약세 움직임을 보이며 Copper는 다시금 하락폭을 줄이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Aluminum: 금일 알루미늄(Aluminum) 역시 여타 비철금속들 같이 하락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 정책에 대한 불안감이 투자심리를 위축시키면서 Aluminum 가격은 하락 흐름을 보였다. 또한, 원유 가격이 하락하고 주요국 증시가 약세 움직임을 보이며 Aluminum 가격 하락에 영향을 줬다. 하지만, 미국 달러화 약세 영향으로 Aluminum은 가격 하락에 제한을 두며 장을 마감했다.



<귀금속 >

  Gold: 한 주의 첫 거래일인 금일 금(Gold)은 트럼프 정책 시행 의문 속 한 달 고점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헬스케어 개혁 실패로 그의 감세와 재정지출 확대 공약 이행 능력을 둘러싼 의문이 제기되면서 시장의 불안감이 확대되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안전자산(Safe-Haven)으로 집중되는 모습이다. 트럼프 정책에 관한 의문으로 달러화가 통화 바스켓 대비 4개월 저점으로 떨어지는 가운데 주요 증시 역시 압박받으며 하락하는 움직임을 보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