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TECH KOREA 2017)
서안캠텍, 표면처리 약품 국산화 선두주자

(SURTECH KOREA 2017)
서안캠텍, 표면처리 약품 국산화 선두주자

  • 연관산업
  • 승인 2017.03.30 11:23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송규철 jseom@snmnews.com, gc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성산화동, 고순도 황산동 5수화물 등 전시

▲ 서안캠텍(주)의 전시부스. (사진=엄재성 기자)

 서안캠텍(주)(대표이사 이상갑)는 1972년 4월 설립 이래 무기화합물 제조를 기반으로 제반 인허가를 취득하여 기초 무기약품 제조 분야의 선두업체로 성장했다. 서안캠텍(주)는 표면처리약품 산업의 기술발전과 수입품의 국산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전자산업에 필요한 정밀화학제품을 성공적으로 국산화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그 결과물로 전기, 전자 반도체소재 등의 동도금용에 황산동 5수(CuSO₄⋅5H₂O), 산화동(CuO)과 전기동도금용 청화제일동(CuCN), Brass Salt, Double Salt, 피로인산동(Cu₂P₂O7⋅4H₂O)과 사료첨가제인 황산동 1수화물(CuSO₄⋅H₂O) 등을 개발하여 국내 판매 및 세계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3월 31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SURTECH KOREA 2017’에서 서안캠텍(주)는 이용성산화동, 고순도 황산동 5수화물, 청화제일동, 피로인산동 등을 전시 중이다.

 서안캠텍(주)의 이용성산화동은 전기동 도금, 무전해 동도금에 사용 가능한 고순도의 기능 산화동 미세 분말로, 잔류 염소분이 매우 적어 산에 대한 용해성이 우수하며 산과 암모니아에 용해되는 흑색의 분말이다.

 고순도 황산동 5수화물은 진청색의 결정성 분말로 조해성이 있으며, 물, 산, 암모니아에 용해된다. 주로 무전해 동도금이나 PCB 등 전자 관련 원료로 사용된다.

 서안캠텍(주) 이상갑 대표이사는 “서안캠텍(주)의 전 임직원은 회사에 적합한 품질시스템에 의해 품질의 우수성을 유지하고 산업 활동 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환경오염, 에너지사용 및 천연자원 소모를 최소화하여 친환경적인 산업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회사뿐만 아니라 국가발전에도 기여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