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재료학회, 철강기술 솔루션ㆍ아이디어 공모

금속재료학회, 철강기술 솔루션ㆍ아이디어 공모

  • 일반경제
  • 승인 2017.04.10 19:1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후원으로 제3회 공모전 개최

  사단법인 대한금속ㆍ재료학회 산하의 철강분과위원회가 제3회 철강기술 솔루션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갖는다.

  포스코가 후원하고 한양대학교가 주최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철강분야 연구 활성화와 기술문제에 대한 학계의 집중적인 연구로 철강업계의 기술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다.

  공모는 철강 제품 및 공정, 이용기술의 다양한 기술적 이슈에 대해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 부문과 기술적 이슈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모주제는 △스레인리스강 내부 및 표면품질 향상을 위한 제조공정 개선방안 △철강재료의 내식수명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경제적 방안 △고내식 철강재료의 용도 확대방안이며, 응모자격은 개인 또는 단체 모두 제한이 없다.

  응모기간은 오는 6월 26일까지이며, 학회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한 후 응모초록을 작성하여 주최측인 한양대 박주현 교수(basicitya@hanyang.ac.kr)에게 제출하면 된다. 최종 심사는 10월 25일 개최되는 금속재료학회의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솔루션 부문의 경우, 기술 창의성(30점)과 적용성(40점), 경제성(30점)을 평가하며, 아이디어 공모는 창의성과 적용성(각 50점)으로 평가한다.

  솔루션 부문 최우수상(1건)에는 2,000만원, 우수상(2건)에는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아이디어 부문은 일반 최우수상(1건) 500만원, 일반 우수상(2건) 200만원, 학생 우수상(3건) 200만원의 상금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