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NH선물]

13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NH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7.04.14 09:47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중국 무역 데이터 긍정적
- 트럼프, “美 달러 너무 강하다”

  휴일을 앞둔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중국의 무역 데이터가 긍정적으로 발표된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통화 관련 발언까지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면서 오랜만에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일 장 종료 후 WSJ에서 발표된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이 시장에 어느 정도 영향을 주는 모습이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주 발간될 재무부 보고서에서 중국을 환율 조작국으로 지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으며, 달러가 너무 강해지고 있다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트럼프는 달러 강세는 궁극적으로 피해를 줄 것이라는 발언으로 통화 정책에 어느 정도 영향을 주려는 모습을 보여준 듯했다. Copper 등 대부분 비철금속은 중국의 수출 및 수입 이 예상보다 증가한 것과 더불어 달러 약세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하락세가 주춤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Commerz Bank의 Commodity Research Head인 Eugen Weinberg는 중국의 데이터가 최근 저점에서의 회복을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다며 Copper 가격 회복 역시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분석했다. 금요일과 월요일 휴일을 갖는 동안 중국의 산업생산 및 GDP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화요일 시장은 이 데이터에 영향을 받으면서 아시아장을 시작할 것으로 사료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