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사내 납품비리에 '엄벌'

대우조선해양, 사내 납품비리에 '엄벌'

  • 수요산업
  • 승인 2017.05.10 17:46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에 수사 의뢰, 당사자 해고 및 민ㆍ형사상 책임 조치 취해

  최근 자율적 구조조정에 돌입한 대우조선해양이 사내 납품비리 등 비윤리행위에 대해 엄정 조치를 취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비리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과정에서 사내 납품비리 사건 현장을 적발하고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내부 고발을 통해 사내직원과 공모한 자재 납품 업체의 비리현장을 발견하고 지난 2월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

  이 납품 업체는 램프류 등을 대우조선해양에 납품하는 과정에서 내부직원과 결탁해 사내 창고에 임의 보관중인 자재로 부족 수량을 보충한 뒤 납품해온 것으로 밝혀졌다. 또 사내 창고에 보관 중인 장갑 등 보급품도 빼돌린 정황이 포착됐다.

  이번 수사 의뢰는 사외 납품업체에 대한 내부감사의 한계가 있어 더 구체적인 보급품 절취 횟수와 피해 규모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납품업체에 대한 수사권을 가진 경찰에 의뢰했다.

  대우조선해양은 경찰조사와 별개로 납품업체와 결탁한 관련자들에 대해서 해고 등 인사 조치를 했으며, 회사가 입은 손실에 대해서는 민ㆍ형사상 고소, 고발을 등을 통해 최대한 징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2015년 6월 정성립 사장이 부임한 이후 사내 비윤리행위가 발붙일 수 없도록 다양한 윤리 예방 및 관리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윤리쇄신위원회 신설과 감사실 기능 강화, 신문고 제도(내부 고발제) 활성화 등 비윤리행위를 척결하기 위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감사실 관계자는“회사 규정을 위반한 직원들에 대해서는 원아웃 제도로 엄격하게 처벌하고 조치 내용을 전 직원에게 공개하는 등 비윤리 행위에 대해서는 엄격한 무관용 원칙을 철저하게 지켜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