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테크, 산자부 지원 우수기술연구센터 선정

나우테크, 산자부 지원 우수기술연구센터 선정

  • 철강
  • 승인 2017.05.23 18:10
  • 댓글 0
기자명 성희헌 hhs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5년간 매년 5억원 기술개발 자금 지원

 나우테크(대표 노원일)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우수기술센터(ATC, Advanced Technology Center) 사업에 선정됐다. 

 정부는 나우테크의 '고가압 차체 알루미늄 경량 소재용 적응형 저항점용접 시스템 개발'을 우수기술로 평가했으며,  나우테크는 중소기업 가운데 단독으로 ATC에 선정됐다.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으로 1977년에 설립된 나우테크는 전기저항점용접 분야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현대기아자동차 및 1차 벤더사 등에 용접 Gun 및 제어기 등 Total Solution을 공급하며 국내 자동차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노원일 대표이사는 "우수기술센터 지정은 나우테크의 높은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 지정을 계기로 기술력 향상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을 타겟으로 더욱 크게 뻗어나가는 나우테크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이어 "자동차산업의 최신 화두인 경량화의 핵심소재로 알루미늄이 활용되고 있다"면서 "이미 글로벌 주요 완성차 브랜드와 부품업체가 앞 다퉈 다양하게 알루미늄 소재를 차체에 적용하고 있어 알루미늄 용접시스템의 조속한 개발은 국내 자동차산업의 생존은 물론, 장기적으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략적으로도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나우테크는 올해 선정한 신규 우수기술연구센터 기업에 대해서 전담기관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과 협약 체결을 완료했으며, 오는 6월 ‘우수기술연구센터 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통해 산업부장관 명의의 지정서와 현판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산자부가 주관한 우수기술연구센터 사업은 우수한 기술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선정해 기술 경쟁력을 확보한 뒤, 세계적인 일류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연구 역량을 가진 연구소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정부는 해당 기업에 최대 5년간 매년 5억원 내외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하면서 신규 기술 확보를 촉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