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_1511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초중급사원교육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에어릭스 광양사업부 포스코패밀리 나눔활동 참여2017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에...45명 참여
독거노인 돌봄, 봄날요양원 보수 및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 펼쳐
곽종헌 기자 | jhkwak@snmnews.com

  대기환경관리솔루션 전문기업 ㈜에어릭스(대표 김군호) 광양사업본부는 지난 27일부터 일주일간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를 맞아 지역 환경정화 활동 및 노인요양원 보수 등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는 포스코 봉사단이 창단한 기념일로 전 세계 포스코패밀리들이 1주일간 펼치는 봉사활동이다. 에어릭스는 포스코의 외주파트너사로서 총 45명의 광양사업본부 임직원이 참여했다. 

 

   
 
  광양사업본부 임직원은 자매마을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으며 옥곡, 진월 지역 기초수급자 및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밑반찬 배달과 가정내부 환경정화 등 지역주민을 돕는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또한 봄날 요양원을 방문해 보수와 보강이 필요한 곳을 개선하는 등 요양원의 환경 개선에도 힘썼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 내 불우이웃과 장애우 가정을 방문해 도배·장판 교체 및 집안 청소 등의 집수리를 도왔으며, 혼자 사는 노인 집에 방문해 목욕시키기 등의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쳤다.

  에어릭스 광양사업본부는 지난 2009년부터 봉사동아리 드림봉사단을 창단해 광양지역의 사회복지기관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달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들은 마을 정화활동에서부터 불우이웃 집수리, 재능기부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김군호 에어릭스 대표는 “에어릭스가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인만큼 정기적인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이어 가겠다”며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공유의 가치를 실천하고 모범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릭스는 1976년 설립 이후 40년간 대기환경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포스코 집진설비 운영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백필터(Bag Filter) 설비, 건·습식 전기 집진기, 악취방지설비, 에너지 절약형 환경설비 등을 생산하고 환경 설비에 대한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환경관리 전문기업이다.

  <사진설명1> 에어릭스 광양사업소 임직원이 지역 마을회관을 방문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설명2> 에어릭스 광양사업소 임직원이 지역 마을회관 봉사활동을 끝내고 단체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 남양테크 신개발 소형 만능 톱 선봬· (주)레이저픽스코리아 Kcnc 1325H 선봬
· 공작기계 수주 점차 회복 분위기· 일반기계류 수출 1분기에 이어 4월도 Good
곽종헌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틸앤탈뉴스
스마트폰에서 바로본다
에서 만나요!
"철강신문", "스틸앤메탈뉴스" 검색 후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