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이패널, 네팔 진출 합작투자계약 체결

에스와이패널, 네팔 진출 합작투자계약 체결

  • 철강
  • 승인 2017.07.04 18:55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건축자재전시장 개장, 12월 공장 가동 전망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 에스와이패널(주)(사장 김철호)이 지난 3일 에스와이패널 네팔(SY PANEL NEPAL, 이하 ‘네팔법인’) 합작투자계약 체결식을 개최하고 네팔 건설 시장 진출을 확정지었다.

▲ 에스와이패널 홍영돈 회장(앞줄 가운데)이 네팔 합작투자계약 체결 이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스와이패널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1월 네팔현지 실사에서 현지 건설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네팔 산업부 장관과 교육부 장관 등을 접견했다”며 “현지 유력 언론에서도 비중 있게 에스와이패널의 사업계획에 대해 다루며 사업 전망을 밝게 했다”고 말했다.

  에스와이패널은 지난 3월 11일 네팔 주요 뉴스방송인 ‘뉴스24’와 ‘ABC뉴스’에서 네팔진출 기자회견이 메인뉴스로 보도되며 현지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합작투자계약에는 네팔의 주(住)인도 영사(領事) 출신인 현지 사업가와 에스와이패널이 계약주체로 참여했다. 또한 주한 네팔대사인 아준 정 바하두르 싱(Arjun Jung Bahadur Singh) 대사도 체결식에 참석 했다.

  네팔 대사는 “에스와이패널의 네팔 진출은 네팔에서도 고용창출과 사회기반 시설 확충의 기회로 보고 기대가 크다”며 “안정적인 진출로 서로가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합작투자계약에 참여한 현지 사업가 두르게쉬(Durgesh Man Singh)씨는 “현재 네팔정부는 비전 2030이라는 경제개발계획으로 2030년까지 현재 국내 총생산에 3배 이상 성장을 목표를 하고 있다”며 “2015년 지진에 피해가 큰 자국에 피해복구사업을 넘어 네팔 경제 발전에 에스와이패널의 경제적이고 우수한 건축자재들의 수요가 급등할 것이라고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에스와이패널은 이번 합작투자계약을 시작으로 이달 안에 네팔법인 현지 등록을 마칠 예정이다. 8월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 상설 건축자재전시장을 오픈해 12월 공장설비 가동 전에 네팔에 에스와이패널 브랜드를 알리고 유통망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12월에 준공될 현지 공장은 카트만두 인근 치트완에 위치해 있으며 건축외장용패널과 방화문, 모듈러주택 유닛인 구조용단열패널(SIP) 생산라인이 들어선다.

  에스와이패널 관계자는 “네팔은 2015년 기준 중위연령이 23.4세인 젊은 나라로 인구의 증가와 정부의 적극적인 경제개발정책으로 공장과 다중생활시설이외에도 주택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주택성능이 우수하고 고급 주택부터 보급형 주택까지 다양한 수요를 맞출 수 있는 에스와이패널의 폴리캠하우스는 자사의 네팔 시장 성공을 자신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