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_1511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초중급사원교육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볼보건설기계 경남 합천에서 사랑의 집짓기 작업 펼쳐17년째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 주목
곽종헌 기자 | jhkwak@snmnews.com

  볼보건설기계코리아(대표 석위수)는 지난 7월 31일부터 경남 합천군 야로면 정대리에서 ‘2017 사랑의 집짓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8월 4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되는 ‘사랑의 집짓기’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2001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7년 째 이어오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 기존 ‘사랑의 집짓기’ 활동을 발전시켜 진행하는 ‘볼보 빌리지 프로젝트’는 도움의 손길을 받게 될 수혜자 선정부터 헌정식까지 모든 과정에서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한다는 데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올해는 제 2회 ‘볼보 빌리지 프로젝트’에 80여 명의 임직원 및 가족들이 여름휴가를 반납하고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10월 완공 예정인 제 2호 ‘볼보 빌리지’는 4인의 자녀와 함께 생활하고 있는 6인 가구 가정으로 볼보건설기계 시험개발센터가 위치한 경남 합천군 지역에서 선정됐다.

  볼보건설기계의 굴착기가 현장에 투입되어 개보수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 모두를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보금자리로 새롭게 태어날 예정이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볼보 빌리지’ 완공 이후에도 수혜가정에게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직접 현장에 동참한 글로벌 마케팅 부문 양성모 부사장은 “금년에 2회째 참가하게 되었는데 작년 작업에 참가했던 제 1호 볼보 빌리지 헌정식 때 수혜가족들이 기뻐하던 모습이 떠올라 올해엔 더욱 더 열의를 갖고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모범 기업으로서 책임감 있는 자세로 지역사회의 이웃들에게 진정한 의미의 봉사를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랑의 집짓기’ 활동은 2001년 충남 아산에서 열린 ‘지미 카터 특별 건축사업’에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봉사활동을 펼친 것을 계기로 시작됐다.

  이후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한국 해비타트와 매년 후원 협약식을 맺고 ‘사랑의 집짓기’ 활동을 위한 후원금을 지원과 함께 직접 작업 현장에 참가하는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올해로 17년째를 맞은 ‘사랑의 집짓기’ 활동에는 총 905명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임직원 및 가족들이 참가했으며, 17억원 상당의 기부금이 해비타트에 전달됐다.
 

     관련기사
· 2017년 하반기 기계산업 생산과 수출 증가 전망· 2017년 하반기 기계산업 경기 기상도는
· 6월 공작기계 수주 얼마나
곽종헌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틸앤탈뉴스
스마트폰에서 바로본다
에서 만나요!
"철강신문", "스틸앤메탈뉴스" 검색 후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