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릭스 스마트 팩토리 구축 등 성과 창출
에어릭스 스마트 팩토리 구축 등 성과 창출
  • 곽종헌
  • 승인 2017.08.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현장에 IoT 기술 접목
BEMS IoT 냉방기 에너지 관제 시스템

  대기환경관리 솔루션기업 에어릭스(대표이사 김군호)는 산업현장에 첨단 IoT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고 에너지 절감 및 성능 개선과 함께 설비 운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등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에어릭스의 ‘BEMS(Building Energy Monitoring System) IoT 냉방기 에너지 관제 시스템’은 실시간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비 및 운영 기술로 냉방기 예방 정비 및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팩토리 환경을 구현한다.

  냉방기 가동상태와 실내외 온도를 빅데이터로 분석함으로써 최적의 에너지 효율 상태를 유지해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고, 주요 정보를 관리자에게 제공해 예방 및 예측이 가능하도록 한다.

  상시 가동상태를 중앙 모니터링하여 최상의 관리 편의와 운영 편의를 제공하고 그로 인한 인건비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정보를 통해 돌발사고를 예방 및 예측해 유지보수를 최소화하며 실시간 에너지 소비량을 체크 및 비교하여 전력비를 절감하고 설비 수명을 연장한다.

  에어릭스의 ‘IoT Wireless PLC System’은 기존의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는 IoT PLC 시스템이다. 높은 가격의 제품을 도입할 수 없는 영세·중소기업 및 자동화 설비가 갖추어있지 않은 대기업 단일 공장을 대상으로 하는 보급형 제품으로 산업설비 시스템을 제어하는 핵심 기기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단순 공정용 설비 및 소량 설비에 최적화 되었다. 산업용 집진기 등에 적용해 공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전력 및 비용은 절감시킬 수 있다.

  에어릭스 김군호 대표는 “이제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로 더욱 똑똑하게 예측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스마트 팩토리가 4차 산업 혁명시대의 해법이 될 것”이라며 “에어릭스의 ‘BEMS IoT 냉방기 에너지 관제 시스템’, ‘IoT Wireless PLC System’은 스마트 팩토리 환경을 구축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도와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전력 절감 효과까지 이끌어낼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백필터집진기 점유율 1위 기업인 에어릭스는 미세먼지 저감 등 집진설비 분야에서 기술력 및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