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하는 자에게 기회는 온다」 발간
「준비하는 자에게 기회는 온다」 발간
  • 웹데스크
  • 승인 2017.09.04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동우회 (전 상공부장관·포스코사장) 안병화 회장 著

 
  본지가 불황의 시대! 철강 원로의 애정 어린 충언(忠言)이라는 소박한 이름 아래 「준비하는 자에게 기회는 온다(4차 산업혁명과 철강 산업의 미래)」 책명의 서적을 발간했습니다.

  이 책은 포스코 사장과 상공부장관을 지내셨고 현재 포스코동우회를 이끌고 계시는 안병화 회장님이 집필하신 칼럼집입니다.

  이미 저자는 2008년 4월 「창조를 위한 파괴 變革」의 칼럼집으로 기업의 안주를 걱정하셨습니다.
책 발간 후 세월이 흐른 지금, 변화하지 않고 혁신하지 않는 기업은 도태되고 미래를 위해 혁신한 기업은 세계적인 업체로 발돋움한 것을 우리는 눈으로 확인합니다. 저자의 혜안(慧眼)에 높은 존경심을 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책의 원고는 평소 필자가 포스코 임원들에게 이메일로 보냈던 경영 메시지였습니다. 사장시키기에는 내용이 너무 아까워 서적으로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어려움에 부닥친 우리 업계가 생존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떻게 회사를 경영해야 하는지 조목조목 지적하는 제언은 경영지침서와도 같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아직도 구태를 벗지 못하고 주먹구구식으로 회사를 경영하고, 미래를 대비하지 않는 경영자와 임직원이 많습니다.

  이 책은 그들의 앞길을 환하게 인도하는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구독 바랍니다.
<신국판 환양장 / 368쪽 / 2만원 / 문의 경영지원팀 / 전화 : 02-583~41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