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_1511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세아제강, 3·4분기 실적 개선 예상 - 하나금융
박재철 기자 | parkjc@snmnews.com

  하나금융투자가 14일 세아제강에 대해 올해 3·4분기 실적 회복에 이어 4·4분기에도 양호한 영업실적이 지속될 전망이라며 목표가를 14만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세아제강의 3·4분기 실적은 유정관 반덤핑관세 적용 이전으로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 박성봉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세아제강의 올해 3·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718억원, 465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영업이익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및 지난 분기 대비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함과 동시에 시장 기대치인 344억원보다도 크게 상회하는 깜짝 실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북미 에너지용강관 수요 회복과 반덤핑 관세율 인하가 영업실적 개선으로 이어지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세아제강의 양호한 영업실적이 4·4분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열연가격 상승에 따른 내수 및 수출 강관 가격 인상으로 현재와 같은 높은 수준의 스프레드가 지속될 것"이라며 "미국 강관공장의 가동률 상승에 따른 적자폭 축소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 강관업계, 캐나다 반덤핑 관세 예비판정에 ‘울상’
박재철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틸앤탈뉴스
스마트폰에서 바로본다
에서 만나요!
"철강신문", "스틸앤메탈뉴스" 검색 후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