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_1511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포항시, 송도동·항구동 연결 교량 공사 본격 추진총사업비 662억... 2018년 7월 착공
성희헌 기자 | hhsung@snmnews.com

 포항시는 남구 송도동과 북구 항구동을 연결하는 교량 건설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총사업비 662억 원을 투입해 지금까지 단절돼 있는 국지도20호선 미연결 구간에 교량 835m를 포함한 도로 1.35km가 건설되면, 북구의 주거 밀집지역과 남구의 철강 산업단지가 직결노선으로 연결돼 시가지 상습 교통정체가 해소될 전망이다.
 
 아울러 남구와 북구를 연결하는 주요 간선도로의 기능역할 뿐만 아니라 송도해수욕장과 영일대해수욕장을 연결함에 따라 항만도시 포항의 특성을 부각시키는 새로운 관광명소로서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근 상권개발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예정이다.
 
 이 사업은 2001년 8월 국토부에서 노선지정 고시 하고, 포항시에서 조속한 사업 시행을 건의해 2011년 11월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에 현재노선으로 통과돼 2012년 2월에 '제3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됨에 따라 착수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국지도20호선 건설 사업은 경북도에서 입찰방식을 턴키방식으로 결정해 추진하고 있고, 기본설계와 실시설계 과정에서 공청회 등을 통해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반영할 계획"이라며 "설계 심의가 완료되면 2018년 7월경 착공해 2023년 완공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성희헌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틸앤탈뉴스
스마트폰에서 바로본다
에서 만나요!
"철강신문", "스틸앤메탈뉴스" 검색 후 설치!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