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유망주, 경주로 모인다

물산업 유망주, 경주로 모인다

  • 일반경제
  • 승인 2017.09.19 18:13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사회에서 물 이슈를 주도하고 국내 물산업의 해외진출을 확대할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7’ 행사가 20∼23일 경북 경주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 등에서 열린다.

  국토교통부와 환경부·경상북도·대구시·한국수자원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물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국제 물주간(KIWW) 2017’ 행사가 오는 20~23일 나흘간 경주 보문로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린다.

  지난해 10월 대구에서 처음 열린 이후 올해 두 번째를 맞은 이 행사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한국수자원공사 주도로 설립한 아시아물위원회(AWC)가 주관하는 제1회 아시아 국제 물주간 행사를 경주시가 유치하면서 KIWW와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물 관련 국제 고위급 회의체(HELP)와 해수담수화 국제 심포지엄이 부대 행사로 열려 물 분야의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는 인도네시아 공공사업부 장관을 비롯한 각국 고위급 인사와 세계물위원회 위원장 등 세계 약 70개국의 물 관련 정부·민간·학계 관계자 1만5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물 산업의 해외진출이 확대되기 바란다”고 말했고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올해 국제물주간은 지역기업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