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불탑 -성우하이텍)중국, 유럽, 인도 및 북미 등 전 세계 수출
(5억불탑 -성우하이텍)중국, 유럽, 인도 및 북미 등 전 세계 수출
  • 박준모
  • 승인 2017.12.04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개발 및 품질 향상에 매진

  현대제철 냉연스틸서비스센터(SSC) 및 자동차부품업체인 성우하이텍(대표 이명근, 이문용)이 제 54회 무역의 날을 맞아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1977년에 창립한 성우하이텍은 자동차 부품 중 안전과 관련하여 가장 중요한 차체(BODY)와 범퍼의 독자적인 설계, 개발 및 생산능력을 갖춘 차체부품 전문회사로 현대·기아자동차를 비롯한 국내외 자동차 메이커를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회사는 에쿠스, 제네시스, 아반떼, 투싼, 마티즈 등의 차체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 유럽, 인도 및 북미 등 전 세계에 수출하고 있다. 또 완성차 메이커와 전략적 파트너로서 해외 동반 진출을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다.

  성우하이텍은 불량률 Zero에 도전하는 품질경영 시스템 운영, 혁신적 신기술개발을 위한 연구 개발 투자를 기본으로 기술개발 및 품질 향상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노력을 하고 있다.  지속적인 기술개발 필요에 따라 최근 기존의 연구소를 확장 이전했으며 인원도 꾸준히 충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원분소를 운영하여 고객사에 즉각 대응하고 긴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개발 및 품질 향상 노력에 힘입어 지난 2011년 제 3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관련 최고 권위의 상인 국가품질대상(대통령표창)을 수상했으며 2012년에는 현대·기아자동차에서 수여하는 그랜드 품질5스타를 수상한 바 있다.

  회사는 현대·기아자동차 외에도 BMW, 폭스바겐, GM 등 글로벌 기업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물량의 증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2012년 독일의 자동차 부품회사인 WMU를 인수 하였고 2014년 독일현지에 WMU Beteiligung Gmbh 법인에 166억을 출자하여 새로운 시장에 대한 개척에도 매진하고 있다.

  또한 기아자동차 인도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인도 현지에 법인설립 및 공장건축을 준비 중에 있다.

  아울러 성우하이텍은 협력적 동반자 노사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창립 이래 단 한차례의 파업 없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물로 2012년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소통, 관심, 상생을 중심으로 기업은 노조의 입장을 노조는 기업의 입장에서 생각함으로써 서로의 입장을 존중하고 양보하며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