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 성과발표회 열려

2017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 성과발표회 열려

  • 뿌리뉴스
  • 승인 2018.02.05 08:32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체 관계자, 지역주민 등 150여 명 참석

 
경상남도는 지난 2일 진주 정촌일반산업단지 내에 있는 진주 뿌리기술지원센터에서 ‘2017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천성봉 경남 미래산업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체 관계자,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천성봉 경남 미래산업국장은 격려사를 통해 “경남은 지난 40여 년 동안 기계산업과 조선산업으로 국가성장을 주도해 왔다”며 “그런 산업의 근간이 되는 것이 바로 뿌리산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는 동남권의 뿌리산업 컨트롤 타워로, 금형·소성산업 지원 기능과 경남의 혁신성장, 좋은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해왔다”며 “경남의 기계·조선산업 재도약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는 동남권 뿌리산업 육성의 거점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2015년 3월에 건립됐다.

센터 장비를 활용한 경남 내 중소기업의 기술자문, 시제품 제작 지원 등을 수행, 지역 중소기업에 기술보급을 위한 교육/세미나 개최, 지역대학과의 공동 R&D 수행 등 그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

특히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는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기술자문 121건, 시제품 제작 지원 37건, 시험분석 35건, 기술지도 69건, 교육 및 세미나 28건 등 기업지원을 실시했으며, 지난해 기업지원 건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는 뿌리기업의 기술발전과 애로사항 해결로 동남권 뿌리산업의 명실상부한 컨트럴 타워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경남은 진주시,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 운영과 경남 뿌리산업 육성 및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고, 2015년부터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