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박람회 참관·철강사 견학 시찰단 모집

獨 박람회 참관·철강사 견학 시찰단 모집

  • 사고
  • 승인 2018.02.28 06:50
  • 댓글 0
기자명 웹데스크 sn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경제대국 독일과 일본을 지칭한 말이 있습니다.
  이 두 나라가 선진국이 된 것은 독일은 우수한 기술력, 일본은 상술이 밑바탕이 됐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주요 유럽국가 가운데 독일은 기술혁신적 기업이 가장 많이 활동하는 나라이며, 이 기업들이 신제품 시장에서 올린 매출액은 총 매출액의 6%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특히 독일 기술혁신체계 전형을 보여주는 자동차 산업은 전체 민간연구개발비의 25%를 차지합니다. 이는 다른 산업부문 연구를 자극하는 촉매 역할까지 합니다.

  이 같은 높은 연구개발 투자는 국제경쟁력을 확보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자동차 관련 유럽특허출원 건수 절반 정도가 독일 자동차 업체들이 출원한 것이 이것을 입증합니다.

  당사가 이런 기술 강국 독일의 철강 산업을 살펴볼 기회를 마련합니다. S&M미디어의 주관 하에 한국철강협회 선재/강관 협의회가 주최하고, 한독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박람회 참관 및 철강업체 시찰단을 구성해 파견합니다. 

  이 시찰은 뒤셀도르프 튜브&와이어 박람회 참관과 4차 산업 성공기업 및 철강사 견학으로 구성되며 4월 16일부터 22일까지 시행합니다. 특히 오랜 전통의 박람회 참관과 세계적인 철강사인 티센크루프 견학 및 기술교류회는 기술 강국 독일의 새로운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기다립니다.

시찰단은 3월 23일까지 선착순 모집합니다.
(문의 02-583~9025, H 010-4735~7655)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