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무허가 도장 업체 단속

광주 북구, 무허가 도장 업체 단속

  • 뿌리산업
  • 승인 2016.10.14 14:52
  • 댓글 0
기자명 이종윤 기자 jy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가 주변 불법 업체…강력 조치 시행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환경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무허가 불법 도장시설 단속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위 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함.

북구 관계자에 따르면 16일까지 대기의 질을 악화시키고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무허가 불법 도장시설 설치 사업장에 대한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최근 주택가 주변 무허가 자동차 도장업체의 대기오염물질 무단 배출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한 가운데 단속 사각지대에서 환경파괴를 자행하고 있는 불법 업체를 사전에 적발·관리하기 위해 추진한다.

북구는 관내 자동차 외형복원 및 광택, 덴트 사업장 등 용적이 5㎥ 이상이거나 동력이 2.25㎾ 이상인 도장시설을 대상으로 사전점검을 실시해 무허가 환경오염물질 배출 예상업체 12개소를 파악했다.

중점 점검사항은 ▲미신고 배출시설 설치·조업 행위 ▲오염물질 무단 배출 행위 ▲기타 환경관련법 준수 여부 등이다.

이번 점검에 위반한 업체에 대해서는 사안에 따라 사법 처리, 사용중지 명령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며, 행정명령 이행실태 확인 등 사후관리도 강화할 계획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점검은 환경오염 불법행위를 사전에 차단해 주민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망을 구축하여 위법행위가 많은 업종이나 무허가 시설 등에 대한 특별 기획단속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