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해외서도 뜨거운 관심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해외서도 뜨거운 관심

  • 뿌리산업
  • 승인 2016.12.09 14:14
  • 댓글 0
기자명 송규철 기자 gc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광저우 CHINA COAT 2016 참가, 바이어 확보 집중
내년 3월 29~3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서 열려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코팅코리아)은 해외 바이어 확보를 위해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중국국제도료전(CHINA COAT)에 참가했다. / 사진: 코팅코리아

국내 코팅산업을 대표하는 전문전시회,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이하 코팅코리아)이 해외 마케팅 및 바이어 초청을 위해 11월 30일부터 지난 2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CHINA COAT(중국국제도료전, 이하 차이나코트)에 참가했다.

코팅코리아는 그동안 차이나코트를 비롯한 독일, 파키스탄, 브라질 등의 코팅 전문 전시회와 파트너 협약을 맺고 세계에 전시회를 알리고자 힘써 왔다. 이번 차이나코트에서도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전시회 홍보를 진행했으며 해외바이어와의 미팅을 갖고 세계 코팅 시장 동향 및 이슈에 대한 정보를 교환했다.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중국, 미국, 프랑스, 독일, 인도 등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 코팅코리아 관계자는 “생각보다 많은 해외 바이어들이 코팅코리아 및 한국 시장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며 “내년 3월 열리는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은 분명 국내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코팅접착필름산업 전문 전시회인 코팅코리아는 국내외 기업의 기술발전과 함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참가하는 해외 기업 수와 방문하는 해외 바이어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코팅코리아 관계자는 “국내외 시장 흐름에 맞춰 기업간의 신기술을 선보이고 해외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팅코리아와 함께 해외기업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국제표면처리 ·코팅 & 인터페이스 콘퍼런스(SURFCOAT KOREA 2017)는 글로벌 콘퍼런스 전문 매체인 SETCOR Media와 ㈜이상네트웍스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콘퍼런스로 코팅코리아와 같은 기간 동안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30여 개국 400여 명의 코팅·표면처리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관련 분야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하는 교류의 장이 될 이번 콘퍼런스는 국내 기업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기회이자 해외기업들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팅코리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사무국(02-3397-0134)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