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유로시더 사의 질소도장기기 등 전시
(주)서원산업테크(대표이사 김태호)는 1988년 상공부의 기술개발업체로 지정된 이후 기계, 전기, 전자, 컨트롤 등의 사업을 영위해 왔다. 최근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이탈리아 유로리더 사의 도장설비를 들여와 표면처리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3월 31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SURTECH KOREA 2017’에서 (주)서원산업테크는 유로리더사의 질소도장기기 NitrothermSpray, 분체도장기기 MFS, 자동화라인 적용 장비인 NRB 등을 전시 중이다.
(주)서원산업테크 김태호 대표이사는 “유로리더사의 질소도장기기 NitrothermSpray는 스프레이 도색 공정시간을 25~50%까지 단축하고, 도료 또한 최소 30~50%를 절감할 수 있어 도금업체의 원가 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김태호 대표이사는 “기존 도장기기의 경우 압축공기에 남아 있을 수 밖에 없는 찌꺼기와 먼지, 기름이나 수분 등 도색의 품질을 저하시키는 불순물이나 여러 화학물질을 제거한 99.5%의 순수 비활성 질소를 활용하여 도색의 품위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시부스에서는 장비 외에도 영상을 통해 질소도장기기를 이용한 도장과정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현재는 장비 수입만 하고 있음을 밝힌 김태호 대표이사는 국내 중소기업들이 처한 척박한 기업환경에 대해 토로했다.
그는 “국내에서는 대기업들이 중소기업들에게 설계도면을 요구하고, 이를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납품 자체를 못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며 “수출시장에서도 중국업체들의 카피가 워낙 많아 중소기업들이 감당하기 어렵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