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천시청 대강당에서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인가 사단법인 한국금형기술사회(회장 유중학)는 6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천시청 대강당에서 '한국금형비전포럼 2017(Korea Mold & Die Vision Forum 2017)'을 개최한다.
올해로 20년째인 한국금형비전포럼에서는 금형 관련 정책 소개 및 각종 기술강연과 세미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번 포럼의 기조강연은 삼성전자 이상훈 전무가 실시할 에정이다.
이어 기업지원과장이 부천시의 사례를 중심으로 '금형산업 성장동력 확보방안'에 대한 정책 소개 및 특강을 실시하고, 후원기업들이 신기술을 소개한다.
정책 및 신기술 소개 이후에는 금형기술사들이 주관하는 기술세미나가 이어진다.
사출금형 세미나에서는 백윤관 기술사가 '자동차산업의 금형기술 동향', 예상호 기술사가 '초정밀 사출성형제품을 위한 금형개발 도전과 실현'을 주제로 각각 발표를 실시한다.
프레스금형 세미나에서는 황규복 기술사가 '프로그레시브 금형-셰이빙가공을 중심으로', 권경도 기술사가 '프레스 금형을 이용한 초정밀품 생산에 있어서 원소재 영향 분석'을 주제로 각각 발표를 실시한다.
세미나 이후에는 기술사들과 포럼 참가자들이 함께 하는 멘토링 기술상담이 있을 예정이다.
금형기술사회는 "이번 포럼은 국내 금형인들 간의 상호교류 뿐만 아니라 최고의 금형기술 전문가들이 모인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수준 높은 금형지식을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후원기업과 기관을 모실 계획이니 많은 협조와 참여를 요청 드린다"고 밝혔다.
'한국금형비전포럼 2017'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사단법인 한국금형기술사회 사무국 류인숙 실장(전화 032-672-4611)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