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에 어려움 느끼는 中企에 현실적 도움

수출에 어려움 느끼는 中企에 현실적 도움

  • 뿌리산업
  • 승인 2017.09.28 08:48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중앙회-무역협회, ‘2017 하반기 전문무역상사 수출상담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이하 중기중앙회)와 한국무역협회(이하 무역협회)는 지난 27일 여의도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2017년 하반기 전문무역상사 1:1 수출상담회’를 공동개최 했다.

전문무역상사는 전년도 또는 최근 3년간의 평균 수출실적이 100만 달러 이상이고, 타 중소·중견제품 수출실적이 전체 수출실적의 20% 이상인 기업으로 현재 200여개가 지정돼 있다.

내수기업 및 수출초보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해 개최한 이번 상담회에는 국내 유망 제조기업 80여 개 사가 참가했으며, 20개 전문무역상사와 약 140건의 수출상담이 이루어졌다.

참여기업의 주요 상담품목은 기계, 전기·전자, 생활용품, 화장품 등이었으며, 참여기업과 전문무역상사 간 충분한 사전탐색과 매칭 덕분에 보다 실질적인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됐다.

김한수 중기중앙회 통상본부장은 “올해 중기중앙회 차원에서 중소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해 많은 상담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해외 경험과 시장개척 노하우가 풍부한 무역상사와의 수출상담은 직접 수출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에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기중앙회와 무역협회가 올해 공동으로 개최하는 ‘전문무역상사 수출상담회’는 오는 11월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되며, 10월 경기, 11월 대구, 부산 등에서 4회 더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