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트랜스, 친환경 표면처리 적용한 ‘텍팬’ 후라이팬 전격 출시

테크트랜스, 친환경 표면처리 적용한 ‘텍팬’ 후라이팬 전격 출시

  • 뿌리산업
  • 승인 2018.01.05 17:03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의 친환경 코팅 기술인 TAC(Tech Arc Coating)공법 적용

친환경 비철금속 표면처리 전문업체인 ㈜테크트랜스(대표이사 유재용)가 친환경 후라이팬 ‘텍팬’을 온라인 오픈 마켓에 전격 출시했다.

중저가의 후라이팬은 코팅이 약해 쉽게 벗겨져 중금속에 노출되기 쉽다. 알루미늄은 중금속으로 인체에 유해하며 코팅이 벗겨진 상태에서 사용하면 납, 카드뮴, 니켈 등의 중금속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다. 이러한 문제점을 고강도 코팅을 적용한 ‘택팬’이 해결해 줄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텍팬(TAC-PAN)은 우주항공기 및 전기자동차에 적용하는 세계 최초의 친환경 코팅 기술인 TAC(Tech Arc Coating)공법을 사용했다. 이 기술은 현재 중국 등 전 세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술이며, 타 제품에 적용하는 anodizing 기술보다 고기능성을 갖고 있다.

TAC는 인체에 무해한 알칼리 용액에서 세라믹 산화피막을 형성시키는 공법이며 내부식성, 강도, 도장밀착성이 향상됐다. 특히 후라이팬에 흔히 사용되고 있는 논스틱(Non-stick)코팅과의 밀착성이 더욱 더 높아져 코팅이 쉽게 벗겨지지 않아 주부 필수 주방용품으로 매우 호평을 받고 있다.

친환경 비철금속 표면처리 업체인 테크트랜스는 후라이팬을 시작으로 생활용품 및 IT 제품에도 영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

‘텍팬’은 온라인 오픈 마켓인 ‘11번가’, ‘옥션’, ‘G마켓’, ‘인터파크’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