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솔루션, 2018년형 형상인식 캠자동화 “N-CASS STEEL” 발표

나이스솔루션, 2018년형 형상인식 캠자동화 “N-CASS STEEL” 발표

  • 뿌리산업
  • 승인 2018.03.30 16:46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M 작업시간 최대 80% 단축
NC가동률 강화 통한 원가 감소로 금형업계 생산성 향상

나이스솔루션이 2018년형 형상인식 캠자동화 “N-CASS STEEL”을 발표했다. (사진=나이스솔루션)

캠자동화의 선두주자 나이스솔루션(대표 박재근, www.ncass.co.kr)이 형상인식 캠자동화 'N-CASS STEEL'을 4월3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SIMTOS 2018’에서 발표한다.

2010년 기존 전극버전의 성공에 힘입어 개발된 ‘N-CASS STEEL’은 초보자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가공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어 눈에 띄는 작업시간 감소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금형 시장은 공정을 개선해 원가를 줄여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NC 가동률 향상 및 CAM 데이터가 있어야 하는데 형상인식 캠자동화 ‘N-CASS STEEL’이 있으면 현재의 인원으로 많게는 5배까지 CAM 데이터를 만들 수 있다.

고비용 CAM 작업자는 구하기도 어렵고 이동도 잦다 보니 가공 노하우 축적이 안되어 가공품질이 일정하지 않고 가공시간도 불규칙해 가동률이 떨어져 결국은 원가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N-CASS STEEL’은 이런 부분에서 초보자도 사용이 가능하고 가공노하우도 축적할 수 있으며 작업 시간도 70%까지 줄일 수 있다.

작업자의 측면에서 보면 실수에 의한 불량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데이터를 미리 생성해 공정계획이 가능해져 장비 활용도가 높아진다. 더불어 업무량도 줄일 수 있어 새로운 업무를 배우고 업무 영역을 넓혀 본인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한편, 경영자의 측면에서는 CAM 작업 인력 투입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으며 작업자의 경력, 실력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 새로운 가공기술, 공구 등을 DB에 반영할 수 있으며 작업자실수에 의한 불량률 감소와 장비 활용도를 높일 수 있어 양측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이다.

기존에 나와 있는 유틸리티나 자동화 캠제품들은 하나의 패턴을 적용하거나 저장된 패턴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는 약점이 있다. 그러나 형상인식 캠자동화 ‘N-CASS STEEL’은 금형 모델 특성을 스스로 정의해서 금형의 복잡성과 다양성에 대응할 수 있다.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CAM S/W와 기존에 보유하고 있거나 이미 시중에 나와 있는 보편화된 공구를 모두 활용할 수 있어 작업자와 경영자에게 가장 익숙한 환경에서 경제적인 도입이 가능하다.

이처럼 ‘N-CASS STEEL’은 캠 작업 시간은 최대 80%까지 단축, NC 가공 시간은 20%까지 단축할 수 있음은 물론 이를 통한 NC 가동률은 200%까지 향상 시킬 수 있다. 가공품질을 일정하게 관리할 수 있고 공정 관리가 예측 가능해져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으며 기술자 성과 향상과 업무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작업자와 경영자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솔루션이 될 것이다.

한편 2000년 설립된 나이스솔루션(www.nicesolution.net)은 2008년 삼성전자 캠자동화 공인 컨설팅을 시작했으며 이때 능력을 인정받은 컨설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NCASS 전극 버전을 2010년 출시했다. 창업 후 18년간 CAM과 NC업무에 집중한 나이스솔루션은 NX, CAM, NCBrain, NCASS 등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CAM 자동화 전문가 그룹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