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장인화 본부장 사장 승진, 대표이사 선임

포스코 장인화 본부장 사장 승진, 대표이사 선임

  • 철강
  • 승인 2018.03.09 15:08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이사회 의장, 김주현 사외이사
오인환 사장, 장인화 사장 대표이사로 각각 선임

  포스코(회장 권오준)는 9일 이사회를 갖고  이 날 주주총회에서 재선임된 김주현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했다.

김주현 이사회 의장
오인환 대표이사 사장
장인화 대표이사 사장


 

 

 

 

 


  포스코는 주총에서 사외이사로 김성진 전 해양수산부 장관을 신규 선임했고 박병원 전 경영자총협회 회장을 재선임했다. 사내이사로는 전중선 부사장을 신규 선임했고 오인환 사장, 장인화 부사장, 유성 부사장을 재선임했다.

  주총 후 열린 이사회에서는 김주현 이사회 의장을 선임했고 오인환 사장과 이 날 승진한 장인화 사장을 대표이사로 각각 선임했다.

  김주현 이사회 의장은 현대경제연구원 대표이사 원장, 대통령직속 통일준비위원회 경제분과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파이낸셜뉴스 대표이사 사장이다. 지난 2015년부터 포스코 사외이사를 맡고 있다.

  김성진 신임 사외이사는 국무총리실 산업심의관, 대통령 정책관리비서관, 산업정책비서관을 거쳐 중소기업청장과 한경대 총장을 역임한 산업정책분야 전문가다.

  오인환 대표이사 사장은 마케팅본부장, 철강사업본부장 등을 거쳐 지난해 사장으로 승진해 철강사업을 총괄하는 철강부문장을 맡아왔다.

  장인화 대표이사 사장은 포스코 신사업관리실장, 철강솔루션마케팅실장, 기술투자본부장을 거쳐 지난해 철강생산본부장을 맡아 철강생산 현장을 지휘하고 있다.

  전중선 신임 사내이사는 포스코 원료구매실장, 경영전략실장, 포스코강판 사장을 거쳐 지난달 포스코 가치경영센터장에 선임됐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